FAQ
고객님들이 자주 찾는 질문과 답변들을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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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LEMP+서비스 아이콘
    Q. LEMP+의 개념. 기준 대출비교 플랫폼과 다른점은?
    A. 기존 신용대출 비교플랫폼과 차별화 된 주택담보대출에 최적화 된 금리, 한도 비교 서비스로 은행, 보험, 저축은행, P2P 등 다양한 업권별 대출정보 비교값을 one-stop으로 제공합니다.
    Q. LEMP+는 어떤 부동산 담보대출 상품비교가 가능한가요?
    A. 담보종류(아파트, 다세대, 단독주택 등) 및 용도별(가계자금(구입자금포함), 사업자금) 비교견적 서비스 및 세분화 된 대출정보를 제공합니다.
  • 2. 회원가입 및 정보수정 아이콘
    Q. 회원가입은 앱과 홈페이지 어디서 하면 되나요?
    A. 구글 Play Store 및 애플 App Store를 통한 직접 앱 설치가 가능하며, 홈페이지 Link를 통한 앱 설치 및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Q. LEMP+는 휴일이나 시간관계없이 가입 가능한가요?
    A. 365일 24시간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Q. 미성년자도 가입 가능한가요?
    A. 만19세 이상 누구나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Q. 가입 시 휴대폰 명의는 꼭 본인명의여야 하나요?
    A. 회원가입은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가 필수로 본인명의 핸드폰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Q. 휴대폰 기종 및 통신사에 제한이 있나요?
    A. 통신사/기종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5.0이상, IOS 14.1이상 버전에서 설치 및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반드시 회원가입후 이용해야 하는지? 아니면 비회원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지 ?
    A. 비회원 서비스 이용 불가능하며, 반드시 본인인증 통한 서비스 가입 회원에 한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Q.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플러스플랫폼 소비자보호센터(02-6951-5512) 또는 홈페이지 ‘상담하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 글자 줄 위치, 폰트 크기 등 문제 발생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플러스플랫폼 소비자보호센터(02-6951-5512)로 또는 홈페이지 ‘상담하기’로 문의주시면 스마트폰 기종 확인 후 수정됩니다.
    Q. 아이디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LEMP+App 초기 화면 하단의 ‘아이디찾기’ 기능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Q.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LEMP+App 초기 화면 하단 비밀번호 변경 기능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재설정하시면 됩니다.
  • 3. 대출 견적 비교서비스 아이콘
    Q. LEMP+대출진행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회원가입 - 사전상담신청(보이스피싱방지 – 주소정보 - 신청조건) - 적합성동의(카카오인증) - 가승인(각 금융사별) - 금융사조건 중 택1 - 고객상담신청 - 금융사 담당자와 본 상담 진행 - 심사완료 - 대출진행의 Process로 진행됩니다.
    Q. LEMP+에서 대출진행시 앱에서만 비교견적이 가능한가요?
    A. 회원 가입 된 LEMP+App을 통해서만 비교견적 서비스 제공 및 확인 가능합니다.
    Q. LEMP+에서 대출 가능한 금융기관은 어떻게 되나요?
    A. 은행권, 2금융권(보험, 저축은행, 캐피탈), P2P 등 협약 된 전 금융기관 이용 가능합니다.
    Q. 각 금융기관을 개별적으로 신용조회해야 하나요?
    A. 가승인 정보 제공된 LEMP+ 협약 금융기관 중 고객이 선택하는 금융기관 담당자를 통해 신용조회 진행하시면 됩니다.
    Q. 원하는 금융기관을 지정할 수 있나요?
    A. 다수의 가승인 금융기관 중 고객 Needs에 부합하는 금융기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Q. 여러 금융기관에서 동시에 대출도 되나요?
    A. 고객 보유 부동산 1개당 1군데 금융기관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Q. 아파트만 되는지?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단독주택, 오피스텔도 대출 신청 되나요?
    A. 현재 LEMP+ 협약 금융기관 기준 취급가능 부동산종류는 아파트, 다세대, 연립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단독주택, 오피스텔 취급이 가능합니다.
    Q. 경매낙찰잔금도 진행가능한가요?
    A. 경매낙찰잔금은 구입자금상품으로 분류되며, 가승인 된 금융기관 중 개별 상담을 통해 취급 가능여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상환기간은 고객이 정할 수 있나요?
    A. LEMP+ 사전 상담신청 단계에서 상환기간 입력 가능하며, 가승인 후 금융기관 본 상담 단계에서 변경 및 확정 진행 가능합니다.
    Q. 대출신청금액은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A. 신청 금액은 고객 자율로 신청 가능하며, 자금용도 및 가계대출 정부 규제를 조합하여 개별 금융기관에서 가승인 한도를 회신합니다.
    Q. LEMP+에서 대출 신청이 거절 될 수도 있나요?
    A. 대출신청 자격은 개별 금융기관의 취급 Guide-line에 따르며, 가승인 후 금융기관 본 상담 단계에서 거절 될 수 있습니다.
    Q. 대출 조회 후 상담 횟수의 제한이 있나요?
    A. 사전상담신청의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개별 금융기관과 대출상담 상담 진행 이후 변경을 원할 경우에는 다시 사전상담신청을 통해 동일한 절차를 재 진행하여 다른 금융기관 선택이 가능합니다.
    Q. 전화상담도 가능한가요?
    A. 상담신청은 LEMP+ APP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단, APP신청이 힘든 고객의 경우 소비자보호센터를 통하여 진행 안내를 해 드립니다.
    Q.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이 두려운데 괜찮은가요?
    A. 고객 사전상담 신청 단계 중 최초 단계인 보이스피싱방지 체크리스트 항목을 통해 의심되는 경우에는, 즉시 고객민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LEMP+ 협약 법무법인의 안내와 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 대출 진행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들이 있나요?
    A. 부동산관련자료(등기필증 또는 매매계약서, 인감증명서, 등∙초본, 전입세대) / 재직, 소득서류 / 신분증 / 인감도장 등이 필요하며, 각 금융기관별 요청서류가 추가 될 수 있습니다.
  • 4. 금융소비자 개인정보 보호 아이콘
    Q. LEMP+에 금융소비자보호법 관련 내용이 반영되어 있나요?
    A. LEMP+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상 적합성원칙에 근거하여, 고객 사전상담 신청 시 고객의 기본 컨디션을 감안한 적합성동의서를 제공 및 징구합니다.
    Q. LEMP+이용 후 개인정보는 어떻게 보호되나요?
    A. 회원 개인정보, 상담정보 등 고객의 정보는 철저한 보안 기준에 의해 암호화하여 보관되고 있으며, 고객이 동의한 사용목적 외 일절 이용되지 않고 보유기간 종료와 동시에 내부통제기준에 의해 파기처리 됩니다.
    Q. LEMP+대출 조회시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A. LEMP+ 대출 조회는 고객의 기본 조건에 따른 가승인 한도와 금리를 산출함에 따라 신용정보조회를 하지 않습니다.
  • 5. LEMP+대출 비교서비스 비용 아이콘
    Q. LEMP+대출 조회 시 별도의 비용이 요구되나요?
    A. LEMP+ 한도조회 서비스는 비용발생 없으며, 당사는 고객으로부터 어떠한 비용도 수취하지 않습니다.
    Q. 금융기관 선택 후 대출 진행시 비용은?
    A. 금융기관 선택 후 대출 진행 시 금융기관에서 공제하는 제반 비용(인지대, 근저당권 말소비용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대출 실행 후 조기 상환 시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나요?
    A. 중도상환 수수료는 금융사별로 상이하며, 상세견적 화면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6. 탈퇴 및 Data 삭제 아이콘
    Q. LEMP+의 계정 및 관련 데이터의 삭제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A. LEMP+ App 및 홈페이지를 통한 삭제 요청 또는 회원 탈퇴를 하시면 회원 계정 및 관련 데이터가 즉시 삭제됩니다.

    스토어 등록정보 : PLUSPLATFORM, billy@plusplatform.co.kr

    사용자가 계정 삭제를 요청하기 위해 취해야 할 단계 :
    1. 관련 Data 삭제
    ① App : 더보기 > 고객센터 > 1:1 문의
    ② Homepage : 상담하기
    2. 회원탈퇴
    ① App : 더보기 > 고객센터 > 회원탈퇴
    ② Homepage : 상담하기

    삭제되거나 보관되는 데이터 유형 및 추가 보관 기간
    1. 삭제되거나 보관되는 데이터 유형 : Text
    2. 추가 보관 기간 : 삭제 후 암호화되어 분리보관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보유기간 종료시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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