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고객님들이 자주 찾는 질문과 답변들을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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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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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EMP+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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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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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의 개념. 기준 대출비교 플랫폼과 다른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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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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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신용대출 비교플랫폼과 차별화 된 주택담보대출에 최적화 된 금리, 한도 비교 서비스로 은행, 보험, 저축은행, P2P 등 다양한 업권별 대출정보 비교값을 one-stop으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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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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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는 어떤 부동산 담보대출 상품비교가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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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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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보종류(아파트, 다세대, 단독주택 등) 및 용도별(가계자금(구입자금포함), 사업자금) 비교견적 서비스 및 세분화 된 대출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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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원가입 및 정보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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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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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은 앱과 홈페이지 어디서 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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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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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Play Store 및 애플 App Store를 통한 직접 앱 설치가 가능하며, 홈페이지 Link를 통한 앱 설치 및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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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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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는 휴일이나 시간관계없이 가입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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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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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19세 이상 누구나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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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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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 시 휴대폰 명의는 꼭 본인명의여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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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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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은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가 필수로 본인명의 핸드폰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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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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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기종 및 통신사에 제한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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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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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기종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5.0이상, IOS 14.1이상 버전에서 설치 및 이용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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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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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드시 회원가입후 이용해야 하는지? 아니면 비회원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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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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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서비스 이용 불가능하며, 반드시 본인인증 통한 서비스 가입 회원에 한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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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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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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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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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플랫폼 소비자보호센터(02-6951-5512) 또는 홈페이지 ‘상담하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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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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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자 줄 위치, 폰트 크기 등 문제 발생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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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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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플랫폼 소비자보호센터(02-6951-5512)로 또는 홈페이지 ‘상담하기’로 문의주시면 스마트폰 기종 확인 후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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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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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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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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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App 초기 화면 하단의 ‘아이디찾기’ 기능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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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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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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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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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App 초기 화면 하단 비밀번호 변경 기능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재설정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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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출 견적 비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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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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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대출진행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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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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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 사전상담신청(보이스피싱방지 – 주소정보 - 신청조건) - 적합성동의(카카오인증) - 가승인(각 금융사별) - 금융사조건 중 택1 - 고객상담신청 - 금융사 담당자와 본 상담 진행 - 심사완료 - 대출진행의 Process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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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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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에서 대출진행시 앱에서만 비교견적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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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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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가입 된 LEMP+App을 통해서만 비교견적 서비스 제공 및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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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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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에서 대출 가능한 금융기관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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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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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권, 2금융권(보험, 저축은행, 캐피탈), P2P 등 협약 된 전 금융기관 이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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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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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금융기관을 개별적으로 신용조회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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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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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승인 정보 제공된 LEMP+ 협약 금융기관 중 고객이 선택하는 금융기관 담당자를 통해 신용조회 진행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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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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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가승인 금융기관 중 고객 Needs에 부합하는 금융기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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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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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금융기관에서 동시에 대출도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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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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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보유 부동산 1개당 1군데 금융기관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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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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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만 되는지?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단독주택, 오피스텔도 대출 신청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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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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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LEMP+ 협약 금융기관 기준 취급가능 부동산종류는 아파트, 다세대, 연립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단독주택, 오피스텔 취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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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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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매낙찰잔금은 구입자금상품으로 분류되며, 가승인 된 금융기관 중 개별 상담을 통해 취급 가능여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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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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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 사전 상담신청 단계에서 상환기간 입력 가능하며, 가승인 후 금융기관 본 상담 단계에서 변경 및 확정 진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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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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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금액은 고객 자율로 신청 가능하며, 자금용도 및 가계대출 정부 규제를 조합하여 개별 금융기관에서 가승인 한도를 회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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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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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에서 대출 신청이 거절 될 수도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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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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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신청 자격은 개별 금융기관의 취급 Guide-line에 따르며, 가승인 후 금융기관 본 상담 단계에서 거절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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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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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 조회 후 상담 횟수의 제한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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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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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상담신청의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개별 금융기관과 대출상담 상담 진행 이후 변경을 원할 경우에는 다시 사전상담신청을 통해 동일한 절차를 재 진행하여 다른 금융기관 선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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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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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신청은 LEMP+ APP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단, APP신청이 힘든 고객의 경우 소비자보호센터를 통하여 진행 안내를 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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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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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이 두려운데 괜찮은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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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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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사전상담 신청 단계 중 최초 단계인 보이스피싱방지 체크리스트 항목을 통해 의심되는 경우에는, 즉시 고객민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LEMP+ 협약 법무법인의 안내와 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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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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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 진행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들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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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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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관련자료(등기필증 또는 매매계약서, 인감증명서, 등∙초본, 전입세대) / 재직, 소득서류 / 신분증 / 인감도장 등이 필요하며, 각 금융기관별 요청서류가 추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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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금융소비자 개인정보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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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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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에 금융소비자보호법 관련 내용이 반영되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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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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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상 적합성원칙에 근거하여, 고객 사전상담 신청 시 고객의 기본 컨디션을 감안한 적합성동의서를 제공 및 징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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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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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이용 후 개인정보는 어떻게 보호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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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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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개인정보, 상담정보 등 고객의 정보는 철저한 보안 기준에 의해 암호화하여 보관되고 있으며, 고객이 동의한 사용목적 외 일절 이용되지 않고 보유기간 종료와 동시에 내부통제기준에 의해 파기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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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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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대출 조회시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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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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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 대출 조회는 고객의 기본 조건에 따른 가승인 한도와 금리를 산출함에 따라 신용정보조회를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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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LEMP+대출 비교서비스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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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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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대출 조회 시 별도의 비용이 요구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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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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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 한도조회 서비스는 비용발생 없으며, 당사는 고객으로부터 어떠한 비용도 수취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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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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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기관 선택 후 대출 진행 시 금융기관에서 공제하는 제반 비용(인지대, 근저당권 말소비용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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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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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 실행 후 조기 상환 시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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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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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도상환 수수료는 금융사별로 상이하며, 상세견적 화면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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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탈퇴 및 Data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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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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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의 계정 및 관련 데이터의 삭제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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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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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P+ App 및 홈페이지를 통한 삭제 요청 또는 회원 탈퇴를 하시면 회원 계정 및 관련 데이터가 즉시 삭제됩니다.
스토어 등록정보 : PLUSPLATFORM, billy@plusplatform.co.kr
사용자가 계정 삭제를 요청하기 위해 취해야 할 단계 :
1. 관련 Data 삭제
① App : 더보기 > 고객센터 > 1:1 문의
② Homepage : 상담하기
2. 회원탈퇴
① App : 더보기 > 고객센터 > 회원탈퇴
② Homepage : 상담하기
삭제되거나 보관되는 데이터 유형 및 추가 보관 기간
1. 삭제되거나 보관되는 데이터 유형 : Text
2. 추가 보관 기간 : 삭제 후 암호화되어 분리보관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보유기간 종료시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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