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2022-08-18)
2022.08.18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플러스플랫폼(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규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정보주체'는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플러스플랫폼 웹페이지 또는 램프+(LEMP+) 앱에 게시하거나 개별적으로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처리합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1. 회원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여부 식별(확인), 실명인증, 회원가입 등

2. 대출계약 및 이행 등
  가. 대출계약의 체결여부 판단을 위한 대출심사 등을 위해 금융회사에게 정보 제공
  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맞춤형 서비스 제공, 상품 배송, 상품대금이나 이용요금 정산, Reward제도 운영 및 상품 주문배송
  다. 신규 서비스의 개발, 이용기록 분석, 서비스 개선
  라. 상담, 불만 처리, 부정이용 처리, 공지사항 전달
  마. 이벤트 행사 시 정보 전달, 마케팅 및 광고
  바. 성별, 연령, 주거형태, 소득 정보 등 통계학적 특성 분석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 제공
  사. 램프+(LEMP+) 및 제휴사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 홍보, 프로모션 제공, 고객 만족도 조사,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아. 대출 간편 서류제출을 통해 이용자 편의 제공
  자. 개인정보보호 및 신용정보보호 등 고객정보보호
  차. 그 밖에 이용자의 가입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처리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웹서비스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이메일, sms, Push(푸쉬)를 통한 광고 및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광고ㆍ마케팅 수신 여부는 선택 사항이므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도 서비스의 이용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또한, 광고ㆍ마케팅 수신 여부는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서비스의 이용 기간에만 활용되며, 회원 탈퇴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내부 방침에 의해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또한, 불량 이용자 제재나 관련 분쟁 처리 등 서비스 관리를 위한 목적으로 1년 동안, 법령에 의해 보존해야만 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일정 기간동안 이용자정보를 보존합니다.

3. 램프+(LEMP+)는 개인정보보유기간을 다음 각호와 같이 처리합니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나.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다. 「통신비밀보호법」
    - 로그인 기록(로그기록자료, 접속지의 추적자료): 3개월
  라.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6개월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 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이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유지 및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4조(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1. 회사의 서비스 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필수항목의 수집과 이용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사 서비스 회원가입 및 이용이 불가합니다.

3. 선택항목의 수집과 이용 동의를 거부할 경우에도 회사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통 및 일반
처리목적 처리항목
공통 및 일반 ☞ 본인확인, 연령확인, 계좌정보확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이동정보통신사 및 휴대전화번호, PIN 번호, 직업, 직장 이름, 직장 주소, 직장 전화번호
☞금융거래 관련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제공
☞민원처리, 분쟁해결,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서비스 관련 공지사항 전달, 고객만족도 조사
☞이벤트/경품 당첨결과 통보, 상품배송, Reward 안내
☞서비스 이용현황 통계분석 및 활용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서비스품질 개선, 신규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분석, 맞춤서비스 제공, 맞춤형 리포트 제공
☞신규서비스 이용 시 또는 본인인증 시, 보유정보를 이용한 입력편의성 제공
☞부정이용방지, 사고조사, 보안정책 수립
 
   [참고] 쿠키(cookie) 차단에 대한 안내
   램프+(LEMP+)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와 세션(session)을 사용합니다.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가. 쿠키(cookie)
    - 서비스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장치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장치의 저장매체에 저장됩니다.
   나. 세션(session)
    - 서비스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 접속 시간 동안에 이용자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 서비스 이용내역(거래조건, 거래일시, 거래금액 등 거래설정 및 내역정보), 이용정지 또는 이용해지 기록, 불량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주소, MAC주소, UICC-ID, 휴대폰 기기고유번호(UDID, UUID), 광고식별자(ADID, IDFA), 휴대폰 모델명, 휴대폰 제조사, OS버전
   라. 서비스 제공 관련 고객상담, 민원처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 방문한 서비스 정보, 서비스 접속 시간 및 빈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된 또는 제공(입력)한 정보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에 특화된 서비스(광고 포함)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세부항목
처리목적 처리항목
☞본인인증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이동정보통신사 및 이동전화번호, 휴대폰 본인 인증 시 수집되는 CI/DI값 등 회원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식별자 정보
☞맞춤형 상품추천 앱 설치 정보, 광고식별자, 사용자가 입력 또는 선택한: 년소득, 주거래 카드, 신용카드 사용 금액, 신용카드 선호 내역, 금융상품 선호 내역, 직장정보, 사용자가 입력 또는 선택한: 년소득, 신용점수, 희망대출금액, 기대출정보, 직장정보, 금융상품 선호 내역
☞간편대출신청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 이름, 생년월일, 납부자번호,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 이름, 생년월일, 납부자번호,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이름, 생년월일, 성별, 직장명, 건강보험 자격취득일 및 자격상실일
•제휴금융사로부터 수집하는 금융회사, 대출상품명, 대출금리, 대출한도, 대출실행여부 및 대출금액, 상환기관 등의 대출 실행내역(3개월 보존)
☞ 정보보호 기기고유번호(IMEI),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인터넷 쿠키, 접속아이피 등
 
제5조(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램프+(LEMP+)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경우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수탁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하고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램프+(LEMP+)가 현재 위탁한 업무 내용별 수탁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무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휴대전화 번호인증  다날 각 이동통신사(SKT, KT, LGU+, MVNO)를 통한 본인인증
SMS발송  가비아 서비스이용내역통보 등
본인인증 및 계좌인증 링크허브 휴대폰 번호인증 및 계좌명의 인증
수탁업체는 회원 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권리 및 의무 행사)
1. 정보의 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열람 및 수정 요청: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을 위하여 서비스에 등록된 정보를 클릭하거나 설정 메뉴에 접근하여 계정 정보 등 등록된 개인정보를 직접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삭제(회원탈퇴): 이용자는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면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2. 회사는 만 19 세 미만 미성년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본 서비스의 회원가입은 만 19 세 이상이 되어야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즉 만 19 세 미만은 서비스의 회원가입이 불가하며, 그에 따라 법정대리인이 만 19 세 미만 미성년 회원의 권리를 행사하는 경우는 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타인의 이메일 주소, Facebook 등 제휴업체 ID 또는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한 자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자를 발견한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회원 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제7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금융거래의 설정, 유지, 이행, 관리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적 정보
1. 개인식별정보: 생년월일, 성별 등 고유식별정보, 국적, 직업, 주소,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등 연락처, 계좌번호
2. 거래정보: 상품종류, 거래조건(금리, 상환방법, 중도상환수수료 등), 기간, 금액 등 거래설정 및 내역정보
3. 신용능력정보: 재산, 채무, 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4.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 유지, 이행, 관리를 위한 상담, 재무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 선택적 정보
1.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조건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2. 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등
 
제8조(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제공·활용 동의서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서면 또는 「동의한다」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서면,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나. 협력사로부터의 제공
  다.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자동수집 되며 온라인 거래에 한함)
      -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고객 아이디, 접속 일시, IP Adress(주소), HDD Serial, MAC Adress, USIM정보 등
      -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 개인방화벽 설정, 운영체제 종류, 운영체제 주요 보안 패치 여부, 방화벽 설정, 원격접속 설정, 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단말기 정보 등
    ※ 회사는 정보주체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 정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 회사 홈페이지에서는 만 19세 미만 미성년으로부터 어떠한 개인정보도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만19세미만 미성년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하에 가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전화상담 업무 과정에서 자동 수집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 大고객 업무 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
      - 민원업무 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
      - 재무관리 또는 대출연장 업무 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
      - 별도의 거절절차는 없으며 전화상담 거부 시 자동 수집되지 않음
    ◎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사 영업점에 내방한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응모내역, 배송요청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 당사는 정보주체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님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되며, 보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요구하는 다음의 경우에는 파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조회회사가 신용정보의 집중관리·활용 또는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할 때, 동 정보의 정확성을 담보하기 위해 보유하는 경우.
  나. 신용정보회사 등이 민·형사상의 책임 또는 시효가 지속되거나 분쟁의 입증자료로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다. 상법 제33조 등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라.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1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과실로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된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술적 대책
해킹 등의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 알고리즘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개인 정보 접근 권한보유자 최소화
    - 회사는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으며 개인 정보에 접근을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관리 관련 내부 교육 강화
    - 회사는 내부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복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겸 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를 두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겸 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
  • 이름: 강유리나
  • 직위: 기술개발본부장 (CTO)
  • 소속: ㈜플러스플랫폼
  • E-mail: yurina@plusplatform.co.kr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을 하는 경우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 - 공지사항 항목에 변경내용 및 변경사유에 대해 공시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관련 사항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회사의 모든 사이트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엣지,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 사이트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분쟁 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02-405-5150)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182)
 
 
공고일자: 2022. 08. 18
시행일자: 2022. 08.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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